본문 바로가기
부천여자의 건강,운동

검도 여러가지 한번에 연습하기

by 운동하는 부천여자 2024. 9. 1.

그동안 한 가지씩 집중적으로 연습을 했다.

한 가지씩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하루. 단전에 힘주고 운동하기, 손목 뻗어서 치기 연습, 머리 치기 먼 거리에서 하기 연습 등 여러 가지 부족한 부분들을 한 가지씩 연습을 해왔다. 그렇게 한 가지씩 하다 보니 정말 부족한 부분들이 많다는 생각이 든다. 생각 없이 반응에 의지하던 부분들이 잘못된 자세를 만들었고, 지금은 고치기 힘들게 됐던 것 같다. 그런 부분 들을 수련시간에 한 가지씩 연습을 해왔다. 

 

이제는 한 가지씩 연습해 오던 부분들을 집중해서 한 번에 연습을 해보았다.

기술연습 할 때 항상 한 가지씩만 연습을 했었는데, 그 한 가지에 집중하다 보니 다른 것들은 잘 기억이 나지 않고 잊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. 그래서 이번에는 그런 부분들까지 집중해서 잊지 않고 한 번에 연습하기를 시작했다. 

 

한 가지씩 연습을 집중적으로 연습을 하려니, 한 사람과 연습을 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 성향의 상대와 연습을 하게 되어서 한 가지씩 연습하기가 정말 정신이 없다. 멀리서 머리를 치려고 하면 가까이 들어오는 상대를 만나고, 뭐 하나 생각하다 보면 단전에 힘주는 것을 잊고, 손목 뻗어 치기를 하려고 하면 손목을 내어주지 않아서 뭐 하나 제대로 연습을 해오지 못했는데, 오늘은 무조건 연습했다.

 

잊지 않으려고 머리 치기 할 때는 칼 들지 않고 멀리서도 해보고 가까운 거리에서도 해보고, 손목은 상대가 내어주지 않아도 그냥 연습했다. 맞더라도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열심히 해봤다.

 

그래도 결과는 5% 정도는 성공한 것 같다.

시작이 반이라고 했으니 반은 성공한 것이지만, 너무 양심이 없다. 5% 정도만 하자.

무조건 한 번에 다 해보려고 노력했다. 머릿속에서 잊지 않으려고 노력하니 정신이 많이 없었지만, 처음 하나씩 늘려나갈 때처럼 다른 부분들 다 잊고 하나에만 정신없이 집중하는 것과는 조금 달랐다. 

뭐 하나 제대로 들어가지는 않았지만, 그래도 여러 가지를 하면서 처음보다 덜 정신이 없었다는 것. 그것이 조금은 달라졌다. 역시 나는 반복적으로 연습을 많이 해야 되는가 보다.

 

앞으로 얼마나 더 이렇게 열심히 해야 더 익숙해 질지는 모르겠지만. 그렇게 자연스럽게 몸에서 반응할 때까지 신경 써서 연습할 것을 다짐하게 된다.